이름
연락처
치료항목
문의사항
개인정보취급 동의


치아미백 시림 증상 왜 나타날까?


미백치료는 연예인들이 많이 하는 치료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에는 연예인들 말고도 일반 분들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짧은 시간안에 치아 본래의 색을 찾아주고 이로인해 이미지 변신을 시도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장점만 있을것 같은 치아미백 치료에도 사람들이 불안감을 느끼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치아미백 시림 증상입니다.


DSC01331.JPG


사실 치아미백은 치료 중 일정 부분은 시림증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게 되는데요. 일부는 부작용으로 인해 치아미백 시림 증상을 지속적으로 경험하기도 합니다. 물론! 제대로된 시술이 진행되었다면 이런 부작용은 발생되지 않았을 텐데요. 그럼 왜 치아미백 시림 증상이 발생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MG_7124.JPG


먼저 치아미백 시림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를 알기 위해서는 어떻게 미백치료가 진행되는지 알아야 겠죠? 자가 미백의 경우에는 제작된 미백틀에 약제를 넣어 착용하는 것으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치과에서 진행하는 전문가미백의 경우에는 좀더 복잡하답니다. 먼저 현지 치아의 상태를 파악하고 문제가 없을 시 미백약제를 꼼꼼히 발라준 후 치아미백 전용 레이저를 조사해 줍니다. 이는 한 시간 정도 걸리는데요. 레이저와 약물은 서로 화학작용을 일으켜 치아에 붙어있던 미세한 찌꺼기 들을 제거해 주게 됩니다.


IMG_7115.JPG


일반적으로 미백의 원리를 세탁에 많이 비교하는데 세탁물에 있는 때를 벗겨내어 다시금 원래의 색으로 돌아가게 만드는 세탁 미백도 마찬가지로 치아를 하얗게 만든다기 보다 원래의 색으로 되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리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바로 과산화수소라 불리는 약제인데요. 이 과산화수소의 농도에 따라서 효과가 달라지게 됩니다.


여기서 치아미백 후 시림 증상이 어느정도 지속되는지에 대해 정해지게 되는데요. 일부 치과에서는 나라에서 규정한 규정치 이상의 약제를 이용해 치아미백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효과는 좋을지 모르나 차 후 치아시림 등의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게 되죠. 때문에 치아미백 시림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KFDA를 통과한 약품을 이용해야 합니다.


DSC01334.JPG


참고로 저희 강남런던치과에서는 FDA와 KFDA를 통과한 ZOOM2 미백 치료제를 사용중이죠. 더불어 최우수 치과로도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 결론적으로 치아미백 시림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기준치 이상의 약제를 과도하게 이용하기 때문이랍니다. 그러므로 치아미백 시림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꼭 검증된 약제를 이용해서 미백을 진행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구요. 또 이외에도 원장님이 미백치료에 대한 풍분한 경험이 있는지 살펴 봐야 할 것입니다. ^^

List of Articles
  • 치아미백 시림 증상 왜 나타날까? file
    • 0
    • 강남런던치과
    • 2013-12-27
    • 41,257
    • 치아미백 시림 증상 왜 나타날까? 미백치료는 연예인들이 많이 하는 치료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에는 연예인들 말고도 일반 분들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짧은 시간안에 치아 본래의 색을 찾아주고 이로인해 이미지 변신을 시도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장점만 있을것 같은 치아미백 치료에도 사람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