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11일 -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 출연 2011.07.25 16:27
강남런던치과
조회 수 : 27934
추천 수 : 0
저희 강남런던치과가 5월 11일 생로병사의 비밀에 출연 하게 되었습니다.
생/로/병/사/의
비밀
치아를 위한 마지막 선택,
임플란트
■ 방송 일시 : 2008년 5월 11일 (일) KBS 1TV 22:00~22:45 ■ 담당 프로듀서 : 김정은 PD
▶ 임플란트, 노년의 활력을 되찾는 기술!
올해 일흔 넷의 이달형씨. 7년 전 위암수술을 받은 그는 남들보다 유난히 회복이 더뎠다. 문제는 60대부터 착용한 틀니. 김치 조차 제대로 씹을 수 없을 뿐 아니라, 식사 도중 틀니가 빠지기 일쑤다보니 체중은 점점 줄어만 갔다. 그러나 지난 해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후로는 예전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되찾고 있다는 이달형씨, 임플란트는 그에게 건강과 삶의 활력 모두를 되찾아주고 있다.
현재까지 밝혀진 임플란트의 성공률은 평균 95%! 그 놀라운 성과를 가능케 한 임플란트의 신비를 밝히고 골이식 임플란트와 즉시 임플란트 시술법 등 발전하고 있는 최신 치료법까지 살펴본다.
▶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임플란트, 제대로 알고 하자
임플란트 시술 이후로 음식을 씹는 것조차 힘들다는 김광회씨. 임플란트 시술 부위의 통증과 경련 때문에 진통제와 진경제를 복용하고 있지만, 증상은 2년 째 사라지지 않고 있다. 지난해 8월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이두봉씨의 경우엔 임플란트가 흔들려 결국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말았다. 10년 전 임플란트를 시술받은 아병만씨의 경우엔 2개째 임플란트를 빼내야 하는 상황에 놓여있다. 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지난 해부터 올해 4월까지, 임플란트와 관련해 소비자보호원에 접수된 불만 사례만도 400여건. 초기 실패는 물론, 장기 실패로 임플란트를 제거하는 경우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임플란트 시술의 부작용과 실패, 그 이유를 알아본다.
▶ 32개의 보석, 자연치아를 아끼는 법
임플란트가 발전하는 사이, 자연치아를 지키는 기술들도 크게 발전하고 있다. 미국에서도 손꼽히는 펜실베니아 치과대학의 김승국 교수, 그는 과거 치료가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졌던 치아들까지 되살려내며 놀라운 성과를 내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국내의 충치와 풍치 치료는 어느 정도 수준까지 와 있는 것일까.
제작진은 미세 현미경을 이용한 최첨단 충치 치료법과 차폐막과 골이식을 통한 최신 풍치 치료법까지, 자연치아를 살리는 놀라운 기술들을 소개한다. 동시에 치아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과 2주 간의 실험 진행, 치주질환을 치료하는 놀라운 양치법을 소개한다.
이 게시물을 Document Infomation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